본문 바로가기
Christian Bible(생명의 삶,큐티)

2023.10.14 (토) 생명의 삶 : 창조주를 기억하며 자신을 지키는 지혜

by 골든레이디89 2023. 10. 14.
반응형

생명의 삶 책표지

창조주를 기억하며 자신을 지키는 지혜

창세전부터 존재한 지혜 8:22~30

22 여호와께서 그 조화의 시작 곧 태초에 일하시기 전에 나를 가지셨으며

23 만세 전부터, 태초부터, 땅이 생기기 전부터 내가 세움을 받았나니

24 아직 바다가 생기지 아니하였고 큰 샘들이 있기 전에 내가 이미 났으며

25 산이 세워지기 전에, 언덕이 생기기 전에 내가 이미 났으니

26 하나님이 아직 땅도, 들도, 세상 진토의 근원도 짓지 아니하셨을 때에라

27 그가 하늘을 지으시며 궁창을 해면에 두르실 때에 내가 거기 있었고

28 그가 위로 구름 하늘을 견고하게 하시며 바다의 샘들을 힘 있게 하시며

29 바다의 한계를 정하여 물이 명령을 거스르지 못하게 하시며 또 땅의 기초를 정하실 때에

30 내가 그 곁에 있어서 창조자가 되어 날마다 그의 기뻐하신 바가 되었으며 항상 그 앞에서 즐거워하였으며

 

 

 

삶으로 찾아오는 지혜 8:31~36

31 사람이 거처할 땅에서 즐거워하며 인자들을 기뻐하였느니라

32 아들들아 이제 내게 들으라 내 도를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33 훈계를 들어서 지혜를 얻으라 그것을 버리지 말라

34 누구든지 내게 들으며 날마다 내 문 곁에서 기다리며 문설주 옆에서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나니

35 대저 나를 얻는 자는 생명을 얻고 여호와께 은총을 얻을 것임이니라

36 그러나 나를 잃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해하는 자라 나를 미워하는 자는 사망을 사랑하느니라

 

 

 

생명의삶 : 본문 해설

생명의삶 - 큐티하면 행복해집니다.

www.duranno.com

은혜 묵상

창조주의 지혜를 기억하며 자신을 지키는 것, 이것은 오늘의 큐티에서 가장 중요한 메시지로 보인다. 세상을 창조한 하나님의 지혜는 분명 나에게 필요하며, 그것을 통해 나는 삶의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며 깨닫고 모든 것의 근본을 알게 된다.

30대로서 매일매일  도전과 결정 그리고 책임 앞에 서 있다. 그러나 잠언 8장에서 볼 수 있듯이, 하나님의 지혜를 따르면 질서 있는 삶과 조화를 이루어 나갈 수 있다. 30대라는 시기가 바로 그런 선택들을 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시기라 생각되지만 그 어느 때에도 분명 하나님 창조주의 지혜는 분명 필요하다.

주어진 선택들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 즉 그분의 지혜를 따르려고 노력해야 한다. 때론 이 세상이 제안하는 유혹이나 쉬운 길이 끌렸지만, 항상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와 '하나님이 원하는 나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통해 스스로를 꾸준히 점검하겠다.

또한 내 삶에서 흔들림 없이 서있으려면 영적 균형과 조화가 중요하다. 때론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와 부담감에 흔들릴 때도 있다. 그럴 때마다 창세 전부터 존재한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기도하며 찾아가야겠다.  하나님 앞에서 기뻐하며 그 은혜를 누리는 삶과 또 하나님께서 지금까지 나를 이끌어주시고 내 삶에 기쁨으로 찾아오신 것을 기억하며 마음을 잡아야 한다.

오늘 나는 매일의 삶에 나아갈 길에 대해 고민할 때마다, 창조주인 하나님이 용기와 지식으로 저를 인도해 주실 것임을 확신한다. "내 도를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잠언 8:32)라는 말씀은 항상 제 마음속에 각인되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지혜를 따르는 청년의 삶이다.

그러므로, 나는 오늘도 큐티를 통해 하나님의 지혜를 묵상하며 그분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려 한다. 이 세상에서 내게 주어진 모든 결정과 도전 속에서도, 창조주의 지형을 기억하며 자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상기한다.

 

 

 

 

반응형

댓글